'제주시농협 양용창 조합장 사퇴 투쟁위원회'는 22일 오전 NH농협 제주영업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범죄를 저질러 징역 8개월을 선고 받고 법정구속된 뒤 보석으로 풀려나 업무에 복귀해 논란이 일고 있는 양용창 제주시 농협 조합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사진=김재훈 기자)

'제주시농협 양용창 조합장 사퇴 투쟁위원회'는 22일 오전 NH농협 제주영업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범죄를 저질러 지난 6월 징역 8개월을 선고 받고 법정구속된 뒤 보석으로 풀려나 업무에 복귀해 논란이 일고 있는 양용창 제주시 농협 조합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이들은 “자신의 위략을 악용해 성범죄를 저질러 법정구속됐던 제주시 농협 조합장 양용창은 지난 17일 업무 복귀를 선언했다.”며 “자신이 저지른 성범죄에 대한 반성과 피해자에 대한 진실한 사과 없이 후안무치하게 업무에 복귀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스스로 조합장의 자리에서 내려와 먼저 피해자와 조합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에 대해 조합원과 임직원에게 진솔하게 사화를 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일 것”이라며 “사회적 지위와 위력으로 하나로마트 입점 업체 여사장을 성적으로 짓밟는 등 성범죄를 저지른 자가 제주대표 지영농협 조합장 자리에 앉아있을 수 있는 것인지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농협중앙회를 겨냥해 “비도덕적이고 성범죄를 저지른 양용창을 선출직 조합장이라는 이유로 농협중앙회 이사직을 아직까지 박탈하지 않는 것은 범죄와 비도덕성에 대해 눈을 감는 처사”라며 “이사직 발탈하는 징계절차를 거쳐 농협중앙회로서 제역할 하기를 간곡히바란다”고 밝혔다.

이들은 양용창 조합장에게 위계에 의한 간음죄에 대한 인정 및 즉각사과, 간부직원 폭행 및 각종 비리 연루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농협중앙회에 양용창 조합장의 이사직을 박탈하는 징계절차를 밟아나갈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