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카트만두서 자원봉사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병수)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네팔 카트만두에 위치한 고아원에서 자원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는 2일간 카트만두에 위치한 Bal Mandir 고아원(원생 127명)을 방문해 환경정비와 머리감기·양치질하는 방법 등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점심으로 한국음식을 같이 먹으며 준비한 학용품과 위생용품(치약·칫솔 등), 과자류를 지원하고 원생들과 운동회를 함께했다.

2005년 개소 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주력해 오던 자원봉사센터의 이번 해외봉사는 제주자치도 보조금관리조례에 근거한 민간사회단체 보조금 공모사업에 센터가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제주여성자원활동센터 급식·미용 봉사

제주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속 제주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김애숙)는 10월 24일 제주시청 어울림쉼터에서 자원봉사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혼자 사는 노인과 노숙인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급식을 제공하고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 고병기)는 오는 11월 7일 ‘2018년 제주국제감귤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20일 국립종자원 제주지원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양병식 조직위원장, 고문삼 집행위원장, 송승운 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해 지난 9월까지 공개모집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공연 재능기부, 세계감귤요리 지원, 외국인 안내 통역 등 7개 팀으로 운영된다.

여섯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국제박람회로 11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