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662지구 제9지역 외 회원일동,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제로타리3662지구제9지역(회장 김봉옥, 사무처장 임정숙)외 회원일동은 지난 24일 화북동 해안에서 진행된 환경정화활동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성금 24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난 10월 27일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 5회 로타리인의 날 체육대회에서 시상한 상금 전액으로, 국제로타리3662지구 김봉옥 회장 외 제주백록로타리클럽 이규성 회장, 뉴제로타리클럽 문상언 회장, 제주구좌로타리클럽 김두남 회장, 제주백년초로타리클럽 송영회 회장, 제주비자림로타리클럽 김수경 회장이 함께 이 성금을 마련하는데 동참했다. 전달된 성금은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봉옥 회장은 “겨울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상금이 쓰여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국제로타리3662지구 제9지역은 도내 사회복지와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이라며 포부를 다졌다.

제주향목로타리클럽, 창립 및 취임 기념 쌀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가칭>제주향목로타리클럽(회장 김완석)은 지난 23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사랑의 쌀 2,07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제주향목로타리클럽이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김완식 회장이 취임을 하면서 받은 축하 쌀 화환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완석 회장은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오늘 첫 발을 내딛은 제주향목로타리클럽은 ”제주중등교육의 효시“의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제주고등학교는 2019년도 108회 졸업생을 배출하여, 새로운 108년을 우리 후배와 재학생들이 만들어 달라는 의미에서 108인의 체제로 출범을 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 향나무와 같이 늘 푸른 기상과 깨끗한 마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사를 밝혔다.

표선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100만원 지역사회 환원

표선농협(조합장 고철민) 하나로마트는 최근 표선농협 하나로마트 회의실에서 하나로마트 수익금 일부인 1,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마트공익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하나로마트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해 마련된 기금이며, 겨울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표선농협하나로마트는 지난 2016년에는 1,000만 원, 2017년 1,100만 원 등 매년 공익기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있다.

고철민 조합장은 “하나로마트는 도민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향후 더욱 많은 공익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