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이웃사랑 ‘훈훈’
㈜월자포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금 1,000만 원 전달

㈜월자포장(대표 고추월)은 지난달 2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고추월 대표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기 위해 전달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고추월 대표는 2013년 2월, 1억 원을 기부하며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10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03년부터 지금까지 기부 누계액이 4억2천3백만 원에 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고추월 대표는 “춥고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 소중하게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 환원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서문공설시장·이마트제주점·신제주점·공동모금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서문공설시장 상인회(회장 박귀종)와 이마트 제주점(점장 서혁진),이마트 신제주점(점장 류상하),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지난달 30일 서문공설시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 활동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전통시장인 서문공설시장 상인회와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공동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으로, 4년째 전개되고 있다.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담가진 김장김치 700포기는 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돼 겨울나기 반찬으로 사용된다.

서혁진 이마트 제주점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4년째 상생과 나눔의 김장김치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나눔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농업기술자제주도연합회 수상금 200만원 전달

전국농업기술자제주도연합회(회장 고봉주)는 지난달 3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난 11월에 한국마사회 경마공원에서 열린 ‘제59회 전국 농업기술자대회’에서 시상된 농업기술상에서 고봉주 제주도연합회 회장이 키위 국내 육성 품종인 ‘한라 골드’로 안정적 생산, 유통 서비스를 구축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받은 본상 수상금이며, 전달된 성금은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고봉주 회장은 “뜻 깊은 자리에서 받은 수상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자제주도연합회는 제주 농업을 위해 애쓰고 지역사회 어려움에도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