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출신 박진우 전 경찰대학장, 경찰공제회 이사장 취임
상태바
제주출신 박진우 전 경찰대학장, 경찰공제회 이사장 취임
  • 김태윤 기자
  • 승인 2018.12.04 05: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경찰공제회 박진우 이사장

경찰공제회 이사장으로 제주출신 박진우 전 경찰대학장이 취임한다. 박 신임 이사장은 4일 취임식을 갖고 정식으로 업무에 들어간다.

1962년생인 신임 박 이사장은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출신으로 한림공고와 제주대학교 법학과,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고,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경찰에 입문해 서초경찰서장과 경찰청 경호과장, 경남지방경찰청장을 거쳐 지난해 7월 치안정감 승진과 함께 경찰청 차장을 지냈다. 올해 7월 말 경찰대학 학장을 끝으로 경찰생활을 마무리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구은수 전 경찰공제회 이사장이 과거 서울지방경찰청장 시절 불법 다단계 유사수신업체 측에서 인사·수사 관련 청탁과 함께 뒷돈을 받은 혐의로 지난해 11월 구속기소 되자, 이사장 자리가 공석이 됐다.

경찰공제회는 이후 이사장 공모 절차에 돌입했으며 지난달 29일 열린 대의원회에서 박 신임 이사장을 선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유근 2018-12-04 10:23:00
박진우 이사장님은 제주대학 재학 시절 불우 청소년 교육시설인 동려야간학교의 교사로 자원봉사활동을 열심히 하신 분으로 그 봉사 정신이 계속되어 치안정감에까지 오르고 오늘 경찰공제회 이사장에 선임되신 것으로 여겨집니다. 부디 초심을 잃지 말고 봉사 정신을 발휘하시어 이 사회가 좀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뀌는데 크게 공헌하시게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