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민영화 저지와 무상의료 실현을 위한 운동본부는 4일 긴급성명을 내고 “제주도민의 영리병원 불허 권고 결정을 거부하려는 원희룡 제주 도지사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영리병원 불허 결정을 이행하기 위해 나설 것을 청와대와 보건복지부에 요구했다.

이들은 “제주도(도지사 원희룡)는 어제(12월 3일) 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할 수 있다는 방침을 언론에 배포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는 원희룡 도지사가 ‘제주도민의 뜻을 따르겠다’며 실시한 제주도민 공론조사위원회의 압도적인 불허 입장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시민사회는 최소한의 민주주의 장치인 공론조사위원회 결정조차 거스르는 원희룡 도지사의 이러한 행보를 반민주주의 폭거”로 규정하며 원희룡 도지사가 이를 강행할 시 시민사회는 퇴진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제주도정에 지금 당장 영리병원 불허 권고를 따르라며 ‘정치적 실책을 도민들에게 떠안기는 협박 정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는 제주 영리병원 허가에 대해 묵인 및 방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는 지금 당장 ‘의료 영리화를 반대한다’는 그 입장대로 원희룡 도지사가 영리병원 불허 권고를 거스르는 행위에 대해 강력히 제재해야 한다.”며 “영리병원은 국민의 뜻이 아니다. 중앙정부는 민의를 이행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실행하라.”고 요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