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200만원 지역사회 환원

구좌농협(조합장 부인하) 하나로마트는 최근 구좌농협 본점에서 하나로마트 수익금 일부인 1,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마트공익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하나로마트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해 마련된 기금이며, 겨울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구좌농협하나로마트는 지난 해 11월에도 1,1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부인하 조합장은 “하나로마트는 도민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향후 더욱 많은 공익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스카이연합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스카이연합협의회(회장 조익준)은 최근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회원들이 연말을 맞아 추운 겨울을 보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조익준 회장은 “회원들이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자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며 “추운 겨울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회성종합건설(주), 연말 맞아 어려운 이웃 위해 100만원 기탁

회성종합건설(주)(대표 황금신)는 최근 연말을 맞아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회성종합건설(주)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황금신 대표는 “이번 성금이 지역사회 내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성종합건설(주) 황금신 대표는 지난 11월에도 1억 원 이상 기부하기로 약정한 아너소사이어티에도 가입하여 지속적으로 따뜻한 봉사정신을 발휘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돈사돈 가족일동, 십시일반 정성 모아 전달

전국에서 제주 돈사돈을 운영하고 있는 돈사돈 가족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주에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돈사돈(대표 양정기) 가족일동은 최근 제주시내 한 음식점에서 성금 1,68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을 맞아 제주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양정기 돈사돈 대표를 비롯하여 전국에 있는 20여곳의 돈사돈 대표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것이다.

양정기 대표는 “전국에 있는 돈사돈 가족들과 올해도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정성을 함께 모았다”며 “앞으로도 돈사돈 가족들과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돈사돈 가족일동은 지난해 12월에도 성금 1,1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