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건축사회, 온정의 성금 전달

대한건축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건축사회(회장 김상언)는 최근 건축사회 사무실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특별자치도건축사회가 추운 겨울을 맞아 저소득 가정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으로, 제주특별자치도건축사회는 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매년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과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등에 참여해오고 있다.

김상언 회장은 “건축사회 회원들과 나눔의 뜻을 모아 올해도 기부금을 전하게 됐다”며 “올 겨울도 나눔으로 따뜻한 제주지역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광덕전력(주), 이웃사랑 물품 기탁

고윤석 광덕전력㈜ 대표는 최근 애월읍사무소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전해 달라며 사랑의 쌀 10kg 100포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고윤석 대표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손길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애월읍 관내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에 전해질 예정이다.

고윤석 대표는 지난해 3월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모임인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매년 한림공고 후배들을 위해 각종 장학금과 실습장비, 배전선로 실습장 구축, 기능대회 관련 제반경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수년째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설·추석명절마다 저소득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쌀을 전달해왔다.

이날 전달식에서 고윤석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렵게 생활하시는 가정에 전해져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파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프로모션 수익금 장학금 전달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지난 2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통해 제주보육원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을 받는 이들은 11년 전인 2007년 제주항공이 제주보육원과 인연을 맺으며 승무원들에게 영어과외를 받았던 초등학생들로, 재작년부터 대학에 진학하기 시작함에 따라 제주항공은 이들의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한 것이다.

해당 장학금은 제주~홍콩 정기노선 취항을 기념하여 진행한 프로모션 수익금을 통해 마련했다.

제주항공은 취항 다음 해인 2007년부터 11년째 매주 제주보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성인으로 성장해 가는 이들의 자립과 학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앞으로도 제주항공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천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600만원 지역사회 환원

남원농협(조합장 김진문) 하나로마트는 최근 조천농협 조합장실에서 하나로마트 수익금 일부인 6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마트공익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하나로마트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해 마련된 기금이며, 겨울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조천농협하나로마트는 지난 해 12월에도 공익기금 500만 원과 직원 일동이 십시일반 모은 447만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진문 조합장은 “하나로마트는 도민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향후 더욱 많은 공익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