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여자가 있다. 둘 다 집권 여당 소속 국회의원이다.

이 두 여자의 이야기가 요즘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가십거리와 패러디를 양산하고 온갖 억측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내용은 천박하고 잡스럽다. 살을 붙이며 새끼 치는 의혹의 설왕설래(說往說來)는 그래서 시끄럽고 부끄럽다.

‘바지를 내리고 여성에게 들이대는 성 추행범에게 희망과 기쁨을 줬다“는 황당한 패러디도 나왔다.

‘기획부동산 투기꾼들도 혀를 내두를 만큼 부동산 사재기 기법의 진수를 보여줬다’는 말도 나돈다.

‘성 추행범의 희망‘이라는 황당 패러디는 국회 법사위 소속 서영교의원(이하 ’서‘)의 재판청탁 의혹에서 비롯됐다.

‘서’는 2015년 5월 국회에 파견 나온 부장 판사를 의원실로 불러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지인 아들의 적용 법조를 공연음란죄로 바꾸고 벌금형으로 선처해 달라‘고 청탁한 의혹이다.

검찰 공소장에 드러난 혐의 내용이다.

지인 아들은 이미 강제추행 전과로 벌금형을 받았던 전력이 있었다.

강제추행은 10년 이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는 것으로 알려진다.

그러나 ‘서’가 선처를 요구했던 지인의 아들은 재판결과 벌금 500만원이었다.

‘서’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면서 “억울한 민원을 전달했을 뿐”이라고 변명했다. 변명은 구차했고 발뺌은 유치했다.

그래 ‘성 추행범이 억울하다’면 ‘성 추행 피해자는 후뭇하다’는 말인가.

이게 국민의 억울함을 대변한다는 선량(選良)이라는 사람이 할 소리이며 작태인가.

국회의원을 향해 ‘국민의 대변인(代辯人)이라기보다는 대변인(大便人․똥싸개)라고 조롱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서’는 그래놓고도 의혹이 불거진 후 원내 수석 부대표직을 내려놨다.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왜 당직을 내려놨는가.

당직이 아니라 의원직을 내려놔도 시원치 않는 일이다.

권력을 이용해 지인 아들의 더러운 성추행 범죄를 덮고자 국회파견 판사에게 압박과 청탁을 했다면 이것은 분명한 재판개입 사법농단이다.

문재인정부의 사법 적폐 청산이, 반대편에는 추상(秋霜)같고 내 편에는 한없이 부드럽다면 정상적일 수가 없다.

다음은 화제(話題)의 중심에서 뜨겁게 불꽃을 일으키는 부동산 투기 의혹의 손혜원 의원(이하 ‘손’)이다.

‘손’은 2018년 8월 근대역사문화공간으로 지정된 전라남도 목포시 대의동과 복만동 일대 부동산을 남편과 조카, 보좌관 딸 등 측근․지인들이 대거 구입하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다.

문화재거리 지정 전후해서 20필지(건물․토지) 안팎이 부동산을 집중 매입했다.

의혹의 눈초리가 모아지는 이유다. 우선 연고가 없는 목포의 특정지역에서 왜 무더기로 부동산을 구입했느냐는 데서 의심은 츌발 한다.

‘손’은 ‘문화재적 가치가 있는 곳의 보존과 목포의 구도심을 살리기 위한 도시 재생 사업 일환이지 부동산 투기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그리고 여기에 ‘나전 칠기 박물관을 마련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마포여자의 뜨거운 목포 사랑’이 부동산 대량매입 투기의혹을 설득하고 잠재울 수 있을지, 여간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손’의 목포 사랑과 문화재에 대한 애정․도시재생에 대한 갸륵한 정성을 인정하고 선의를 긍정하고 싶어도 문화재 거리 지정 전 거액(11억원)의 은행대출을 받으면서까지 부동산을 대량 구입한 것을 선뜻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목포를 사랑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려면 법제도 정비가 순리고 상식이다. 여기에 정책적 역할 등 할 일이 많다.

연고도 없는 곳에 은행 대출을 받아 가면서 대량으로 부동산을 매입하는 ‘부동산 사재기’는 국회의원의 역할일 수가 없다. 기획부동산 투기업자의 영역일 뿐 이다.

박물관을 짓든 도시재생사업을 하든 떳떳하게 자신의 이름으로 부동산을 매입할 일이지 친인척이나 지인 등의 이름으로 부동산을 대량 매입한 것은 무슨 꼼수인가.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조카에게 1억 원씩 증여하여 부동산을 매입하기도 했다. ‘고모의 유별난 조카 사랑’이 부럽기도 하지만 씁쓸하고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 뿐이다.

‘손’은 국회 문광위 소속이다. 문광위의 여당 간사이기도 하다.

문화재청이나 문화관광부 등 문화관련 예산이나 정책을 감독․감시하는 막강한 권한을 갖고 있다.

그래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목포 문화재거리 지정과 예산 배정 등에서 일정한 영향력을 행사 할 위치에 놓여 있다.

그런데 ‘손’의 영향력 영역에 있는 목포문화재 거리는 2018년 8월에 지정됐다.

특히 문화재청은 ‘손’쪽에서 대량 구입한 부동산이 소재해 있는 근대역사 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사업에 500억 원을 배정했다.

‘손’측의 대량 부동산 매입은 그래서 ‘이러한 사실들을 사전에 알고 추진했을 것’이라는 일각의 의혹이 제기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공직자는 공익과 충돌되는 사적 이익을 추구해서는 안된다'는 '이익 충돌 금지 원칙을 어긴것'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럴 리도 없고 그럴 수도 없을 터이다.

그럼에도 (가정을 전제로 하여 의혹이 사실일 경우) ‘미공개 정보 이용 부동산투기․차명매입의혹․문화재지정 개입 및 사업예산 확보 영향력 행사 등 보이지 않은 막강한 권력을 등에 업고 무소불위의 힘을 행사한 것이 아니냐‘는 또 다른 의혹을 살수도 있을 것이다.

‘손’은 이미 여려 차례 ‘자신의 인생과 전(全)재산과 의원직까지 걸겠다’면서 부동산 투기 의혹을 극구 부인해왔다.

어제(20일)도 더불어민주당 탈당(당적포기)과 국회 상임위인 문광위 간사자리를 내놓는 ‘배수의 진’을 치고 ‘부동산 투기의혹’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검찰조사로 의혹중 하나라도 밝혀지면 의원직도 내려놓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국회에서의 기자회견을 통해서다.

‘손’의 이러한 강력 대응이 아니더라도 그의 선의와 진정성을 믿고 싶다. 그래서 ‘손’에게 쏟아지는 각종 의혹이 해소 되고 그의 명예가 회복되어 마음의 상처가 치유된다면 좋은 일이다.

그렇지만 세상의 인심은 그렇게 너그럽지가 않다. ‘손’의 강력대응이 오히려 잠재울 수 없는 후폭풍으로 작용할지도 모른다는 우려도 없지 않다.

'손‘의 막말로 야기됐던 불신의 학습효과가 되레 그의 말에 대한 신뢰성에 의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손’은 과거 절제되지 않는 막말과 풍화되지 않은 인신공격 또는 인격 모독 성 발언으로 여러 번 여론의 질타를 자초한 바 있었다.

과거 이른바 최순실에 대한 엉터리 폭로 자 고영태를 감싸 돌며 공익의거라고 옹호하다가 일반의 비판을 받았었다.

그러던 그가 정작 공익제보자인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에 대해선 무자비한 인격살인에 가까운 모독성 발언을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국정감사장에서는 선동렬 전 국가대표 야구감독에게 모멸적 야유를 보냈다가 여론의 따가운 질책을 받기도 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서도 ‘계산 된 것’이라고 황당한 발언으로 욕보였다가 혹독한 비난을 받아야 했다.

‘손’의 이러한 막말 퍼레이드 이력이 스스로의 말에 ‘불신의 덫’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서’와 ‘손’ 등 시끄러운 두 여자의 ‘의혹’이 전체 국회의원의 ‘수준’으로 평가된다면 부끄러운 일이다.

검찰의 권력 눈치 보기 여부가 ‘서’와 ‘손’의 수사결과에서 결정되고 평가 될 수도 있다.

검찰은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권력의 시녀’라는 오욕의 별명에서 벗어나야 할 것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