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에는 25일 오전 10시 재정지원사업 설명회와 오후 2시 (예비)사회적기업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제주시 중앙로 165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에서 연이어 개최한다.

오전 10시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재정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오후 2시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개인 및 단체, 예비사회적기업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절차, 사회적기업 인증 절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개별컨설팅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양질의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으로 취약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을 통해 경쟁보다 협동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 일자리제공 및 사회서비스제공,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6차례 인증하고 있으며, 신청을 위해서는 인증을 위한 기본요건을 갖추거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 받은 후 인증을 신청하면 된다.

인증 받은 사회적기업에게는 재정, 세제, 경영, 판로 등을 지원하여 초기 성장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기업팀(726-4843)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