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3개 제주도당와 무소속 등 35명 의원들이 5·18의 북한군 개입을 주장하는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제명처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3명의 자한당 의원들은 "5·18은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며, 종북좌파들이 5·18유공자라는 괴물집단을 만들어 세금을 축내고 있다"는 지만원 박사의 주장을 지지하고 있다.

그러자 오월단체와 5·18운동 시민단체들이 지만원 박사를 5·18진상규모조사위원회 위원에서, 3명의 의원들도 국회의원에서 제명해야 한다고 반발하고 있다.

이에 이들 제주도의원들도 15일 “5.18민주화 운동은 이미 법적으로 역사적으로 평가가 끝났다"며 "국가는 5.18을 민주화 운동으로 공식 명명, 법정기념일로 지정했고, 추념식이 국가차원에서 거행되고 있다. 망언 3인방의 주장은 심각한 헌정질서 부인행위이며 민주공화국의 기반을 뿌리째 흔드는 경거망동”이라고 비판했다.

도의원들은 “이번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지만원 박사의 경우 제주 4·3에 대해서 4·3 수형인 무죄판결은 지역 여론과 정치 판검사가 짜고친 고스톱이라고 했으며, 4·3진상조사보고서는 북한 서적을 베꼈고 4·3 당시 도민 대부분이 공산주의자였다며 끊임없는 왜곡·폄훼를 시도했었다”며 “이번 국회의원 망언을 접하면서 더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규탄성명에 참여한 고현수 의원은 “5.18 망언 국회의원 3인을 생각하면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행태로 국회 추방만이 제2, 제3의 준동세력을 막는 일”이라며“서둘러 5.18운동 왜곡처벌법 제정을 통해 왜곡행위에 대한 법적 제재를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