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들이 제주영리병원인 녹지국제병원의 공공병원 전환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를 오는 1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

제주영리병원철회 및 의료민영화저지 범국민운동본부(영리병원저지 범국본)는 이정미 정의당 대표, 윤소하 의원(보건복지위원회)과 함께 제주 영리병원의 공공병원 전환을 위한 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범국본 등은 "제주 영리병원은 최초 도입을 위한 과정에서 개설에 이르기까지 내국인에 의한 우회투자 의혹은 물론 전 박근혜 정권에서의 의료적폐의 하나로 지목됐다"며 "특히 제주도민의 불허권고를 무시한 채 외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원희룡 도지사의 ‘조건부 개설허가’ 강행은 결국 녹지국제병원 측의 행정소송 제기를 불러왔다"고 비판햇다.

범국본은 "녹지국제병원 측은 제주도에 수차례 병원을 인수해 달라는 의향을 비춰왔음에도 원 지사는 제주도민에게 사실을 감춘 채 개설허가를 내어주어 사태를 눈덩이처럼 키워왔다"며 "이번 소송의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영리병원이 도입된다면, 우리나라 의료체계의 공공성이 크게 훼손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범국본은 서귀포시가 제주시에 의료접근성이 떨어져 산모의 분만 등 응급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면, 공공병원으로의 전환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