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아라동, 더불어민주당)이 한국지방정부학회(회장 이희태)가 주최한 제1회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아라동, 더불어민주당)(사진제공=제주도의회)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간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진행된 '제1회 한국지방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고태순 위원장은 제11대 제주도의회 유일한 재선 여성의원으로 제10대 초선의원 시절부터 다양한 분야․계층․연령의 도민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 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보건복지안전위원회) 제10대부터 제11대까지 활동하면서 제주특별자치도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 등 대표발의 조례 15건, 공동발의조례 52건으로 도민의 삶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 할 수 있도록 활발한 입법활동을 추진했다.  

또한,  세월호 피해자를 위한 외상후 스트레스 심리치료, 직업재활비, 의료비 와 여성폭력 피해자 아동양육비 및 치료비 지원, 노인장기요양기관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정책 마련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한 제도개선 및 정책을 마련한 바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도시 계획 및 도로 개설과 지역의 안전을 담당하는 아라동 119센터의 설치를 추진하였으며, 인구증가에 따른 차량 급증으로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불법 주정차 문제가 발생하자 지역 내 공한지 주차장 17개소를 확보함으로써 주차난 문제를 해결했다.

고 위원장은 “의정대상 최우수상을 주신데 대하여 도민과 주최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도민 복지증진과 의정 발전을 위하여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에서 주는 상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도민의 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