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공작소(주)(대표 윤성재)는 제주신재생에너지홍보관에 아이스몬(ICEMON) 캐릭터를 활용한 4D 애니메이션과 프로젝션맵핑 전시콘텐츠를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3월 2일 정식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픈행사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신재생에너지홍보관(구좌읍 해맞이해안로 712-3)은 지난 2010년 개관하여 청정에너지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놀이로 이해하는 신재생에너지 배움터로 운영중에 있다.

1층 4D애니메이션 상영관에서는 아이스몬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사막에서 신재생에너지를 만들어 가는 ‘잃어버린 에너지를 찾아서‘ 4D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2층에는 조형물에 영상물을 투사하여 입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프로젝션맵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그 외 아이스몬 캐릭터 포토존이 구성되었다.

다음달 2일 열리는 아이스몬 콘텐츠 정식 오픈 행사에는 △폴라로이드기념촬영 △신재생바람개비만들기 △태양광풍차만들기 △세라믹아트토이 그리기 △리사이클펄프시계만들기 △AR팝업카드 무료배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스몬(ICEMON)’ 캐릭터는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개발하여 지구온난화로 녹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스크림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제주신재생에너지홍보관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사막에서 생존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반딧불공작소는 아이스몬(ICEMON) 캐릭터를 활 국내외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관 및 홍보관에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4월에는 도쿄라이선싱페어에 참가하여 VR동화책, AR카드,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행사 및 홍보관 방문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llaboxstudio.com) 또는 전화(064-721-0884)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