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설립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참나눔봉사단은 호텔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나눔과 섬김의 서비스 마인드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소외받는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참나눔봉사단은 2013년 5월 120여명의 독거노인에게 식사지원을 시작으로 마늘농가 농촌일손돕기, 아동복지센터 음식 지원, 단체헌혈, 중증장애인시설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시설과 현장을 찾아 간다.

참나눔봉사단은 봉사단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보람을 얻고 회사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봉사단의 운영은 매월 전 직원이 일정액을 적립하며 조성한 기금으로 운영된다. 참나눔봉사단의 봉사 활동은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는 데도 도움이 돼 호텔에 대한 고객 신뢰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강신봉 참나눔봉사단장(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대표이사)은 “감정 노동을 하는 직원들과 함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요양원 어르신들을 돕고, 바다 청소 등 지역에 필요한 일들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봉사단원들과 함께 지역 사회에 손길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참나눔봉사단은 테마 봉사를 바탕으로 활동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8년부터는 호텔에서 전사적으로 진행하는 Go Green 환경 캠페인에 발맞춰 제주 환경 보호를 위한 바다 정화활동도 시작했다.

참나눔봉사단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돕기 및 지원 활동,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또 봉사단원 가족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더욱 활기넘치는 봉사단으로 꾸려갈 계획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