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날 특별 연휴가 시작된다. 4일과 5일이 주말인 것을 감안해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제주를 찾는 방문객도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제주도 전역에서는 이번 연휴를 맞아 다양한 행사로 방문객과 도민들을 맞는다.

◎제주신화역사공원, 테마파크-에어바운스 존, 워터파크-스플래싱 서머 운영

먼저 제주도내 대표 테마파크인 제주신화테마파크에서는  어린이날 주말인 5월 3일부터 6일까지 장애물을 넘으며 완주하는 46m 길이의 '에어바운스 존'을 운영한다.

아울러 파크에서는 오는 5월 31일까지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 펀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스페셜 펀 패키지'는 신화테마파크 입장권 2매, VR 체험권, '범핑 튜브 카' 이용권 또는 '에어바운스 존', 가방걸이 30% 할인권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5만8천원이다.

제주신화워터파크도 3일부터 개장에 들어갔다. 현재 워터파크에는 야외 파도풀을 포함해 실내외 13종의 풀과 6종의 슬라이드 등 초 19개 어트랙션을 갖두고 있으며 최대 3천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신화워터파크는 재개장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스플래싱 서머’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스플래싱 서머’ 패키지는 신화워터파크 입장권 2매, ‘딩글러’ 1+1 바우처, 비치볼 20% 할인권 1매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5만8천원이다.

◎항공우주박물관, 어린이체험존 운영

서귀포시 안덕면에 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도 어린이들을 맞을 채비를 갖췄다. 

우주박물관에서는 3일부터 6일까지 만3세~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존을 제공한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사이언스 매직쇼, 종이비행기날리기, 타투체험, 스템프투어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영상체험관에서 가상 현실 스피드 레이싱인 번개레이싱을 비롯해서 시공간을 초월하는 우주여행과 상상 속 우주를 체험할 수 있다.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탐험 개최

사진제공=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산악박물관 탐험'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관음사탐방로 일원을 가족과 함께 탐험하는 ‘산악박물관 어린이 원정대’, ▲파라코드로 만들어 보는 등 반장비‘퀵드로우세트’, ▲산악구조에 사용되는 로프를 이용한 계곡건너기‘티롤리안브릿지’, ▲중력에 거슬러 오르는 암벽등반 ‘볼더링’ 등 4개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제주도립미술관, 미술체험행사 개최

제주도립미술관에서도 야외공원과 강당 등 미술관 일원에서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19 어린이날 미술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미술관에서는 ▲윙윙팽이, ▲부메랑은 돌아오는 거야, ▲나도 피카소!다시점 얼굴, ▲움직이는 그림, 스케니메이션 등이 야외공원 부스에 설치된다. 또한, 미술관 로비에는 도립미술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방문객이 숫자 10을 만들어보는 10주년 반사탑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NLCS Jeju 학생들로 구성된 재능기부단체 'Ensemble Ami(e)'의 음악연주회가 공연되며, 무료애니메이션영화 '업'도 상영된다. 이날 미술관 전시 관람료는 무료다.

◎민속자연사박물관, 그림 및 장기자랑 경연대회 개최

제주시 삼성로에 있는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행사 '박물관으로 놀러 가즈아' 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펼쳐진다.

이날 박물관 광장에서는 ▲박물관 그리기 경연대회와 ▲즉석 장기자랑 등 경연대회가 오전과 오후에 각각 마련된다. 또한 아이들에게 드론 조정을 학습시키는 '드론 체험, 화폐 만들기'와, '대나무 물총놀이, 에어 바운스' 놀이행사도 열린다.

이밖에도 매직공연과 제주에 서식하는 나비를 주제로 한 ‘바람따라 꽃잎처럼, 훨훨 – 나비특별전’도 관람할 수 있다.

◎렛츠런파크, 어린이와 말이 함께 하는 이벤트 개최

한편, 렛츠런파크(경마장) 제주도 5일 당일 무료 입장 이벤트를 연다. 

이날 렛츠런파크에서는 ▲30여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박람회, ▲댄스와 포토타임, 어린이극장 등이 마련되는 탐라수호대 스토니즈 공연 및 이벤트, ▲김승연 마술사가 말과 함께 선보이는 어린이 마(馬)술공연, ▲하늘정원 청보리 가족 체험존, ▲스탬프 랠리 등도 준비된다.

◎제주시민복지타운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한편, 오는 4일과 5일 제주시민복지타운 일원에서는 2019 제주 반려동물 페스티벌도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제주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의 가치와 펫티켓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러닝멍’과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강연, ‘UCC&사진 공모전’, ‘반려인&반려견 멍때리기대회’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반려동물 전문업체 40여 곳이 참가해 사료, 용품, 의류 등의 대규모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실시하는 ‘반려동물 산업대전’도 함께 열린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