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표 미식 축제 2019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Jeju Food & Wine Festival / JFWF)이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열흘간 제주도내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제주를 미식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고자 제주도민 및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비영리 행사이다. 또한 청정 제주식재료를 주제로 국내외 정상급 셰프 24명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한다.

그리고 도내 다양한 맛집들이 방문혜택을 제공하며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 2일부터 ‘제주고메위크’를 시작으로, 강원도와 제주도 대학생셰프들의 주니어 셰프 요리경연, 유명 셰프들의 셰프 토크, 마스터 셰프 클래스, 제주고메마켓, 가든디너, 갈라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www.jejufoodandwinefestival.com)나 인스타그램(@jejufoodandwine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스페인 작가 에바 알머슨(Eva Armisen)화가 그림 전시와 제주푸드앤드와인페스티벌 참가 셰프들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진 예술과 미식(Art & Gourmet) 프로그램이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제주 본태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총 24명의 국내외 셰프들이 올해도 청정 제주 식재료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데 국내 스타셰프인 에드워드 권, 미카엘 아쉬미노프을 비롯하여, 미쉐린 가이드 2019년에 1스타를 수상한 조희숙 셰프가 참가한다. 해외 셰프로는 미쉐린 1스타 일본의 탓수히로타카야마(Tatsuhiro Takayama),싱가포르에서 활동 중인 미쉐린 1스타 김선옥 셰프를 비롯하여 주한 콜롬비아 대사관이 추천한 알레한드로 꾸에얄(Alejandro Cuéllar), 한·폴 국교 수립 30주년을 맞아 주한 폴란드 대사관이 추천한 카롤오크라사(Karol Okrasa) 그리고 이탈리아 미켈레버릴로(Michele Verrillo)가 함께 한다.

특히,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제주도의 다양한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제주고메위크맛집 80선’은 지난 2일부터 10일간 제주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방문하여 맛집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면 메뉴할인, 음료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별도로 발표하는 ‘빅데이터 분석 제주인기 식당카페 Top 100’은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솔트룩스의 기술협찬으로 인터넷상에 가장 많이 언급된 식당과 카페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위 100곳을 공개한다. 이 모든 맛집 명단은 QR코드를 찍으면 볼 수 있다.

또한 미래인재 육성인 주니어 셰프 요리경연(Junior Chef Contest)이 올해는 제주도 학생들 뿐만 아니라, 강원도 학생들도 참여하여, 각 지역 식재료를 조화롭게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흥미롭게 선보이는 도 대항 친선 요리 경연 대회도 오는 9일에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진행된다.

10일 메종글래드 제주 야외정원에서는 시그니쳐 행사인 ‘가든디너(Garden dinner)’가 진행되며,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할인된 가격에 와인 및 전통주, 제주산 특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고메마켓(Gourmet Market)’이 진행된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김영욱 조직위원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2016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이제는 제주를 알리는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제주도의 우수한 미식 문화는 물론 제주도 고유의 문화적인 가치와 관광산업 발전 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음식문화 발전과 관광산업 육성 취지에 공감하고 뜻을 함께하는 동원F&B, 아시아나항공, 현대자동차, 메종글래드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The Vin CSR 등 국내 유수의 기업 후원으로 진행된다.

‘2019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의 청정 식재료를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를 통해 제주산 농·수·축산 청정 식재료의 우수성과 미식문화를 알리고 제주도 내 조리학과 대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셰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비영리 문화행사이다.

풍성한 먹을거리와 즐길거리로 채워질 ‘2019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티켓은 네이버(https://booking.naver.com),탐나오(http://www.tamnao.com/) 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