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중, 아라리그(스포츠 클럽리그)실시
상태바
아라중, 아라리그(스포츠 클럽리그)실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9.05.0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중학교(교장 강창효)는 지난 4월부터 매주 화, 수, 목요일 (07:50~08:30) 아라리그(학교 스포츠클럽리그)를 운영하고 있다. 아리리그는 전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축구(남), 농구(남), 족구(남), 탁구(남,여), 단체줄넘기(여), 피구(여)등 총 7개 종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라리그는 심신이 건강한 글로벌 인재육성으로 국가경쟁력 기반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반별 단체종목 리그전을 통하여 서로 협동하고 ‘나’가 아닌 ‘우리’라는 동료애를 생활화함으로써 민주시민을 기르고 또한 비만 및 저체력학생, 여학생 체육 활성화와 협동심과 희생정신을 배양할 수 있는 단체종목 프로그램 운영, 1학생 1종목에 참여하여 평생체육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 중심의 리그 운영으로 심판 및 경기 진행요원 을 통해 학생중심의 체육활동을 실현하고있다.

아라중 강창효 교장

아라중 강창효 교장은 “아라리그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의 증진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발적인 경기 운영을 통하여 민주적이고 즐거운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교육활동 중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실천적 인성교육 활동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