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5월 10일 가든디너 및 5월 11일 갈라디너에 참가하는 해외셰프들이 성산에서 열리는 해녀체험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주 대표 미식 축제 2019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Jeju Food & Wine Festival / JFWF)이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열흘간 제주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19 제주푸드앤드와인페스티벌은 제주를 미식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고자 제주도민 및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영리 행사이다. 이는 제주 청정 식재료를 사용하여 국내외 정상급 셰프들이 재능기부로 페스티벌이 맛있게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 고메위크 맛집 참여, 주니어 셰프 요리경연, 셰프 토크, 마스터 셰프 클래스, 제주 고메 마켓, 가든디너, 갈라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특히, 10일 오후 4시 30분터 8시 30분까지 메종글래드 제주 야외정원에서 선보이는 ‘제주 고메 마켓’은 여러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할인 장터이다. 아침미소목장(제주 치즈), 평화의 마을(제주 흑돼지 소시지), 제주다(제주 차), 만재(톳밥,뿔소라밥), 제주사랑(한라봉차,오미자차,매실차), 맛의 방주(제주 슬로우 푸드), 낭푼밥상(제주 전통 향토음식), 제주한면가(제주 고기국수)등이 참여하며 전세계 와인, 제주 전통주 등을 제주도민 및 관광객이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한 영수증 추첨을 통해 위닉스 공기청정기, 쿠첸 밥솥, 쿠첸 젖병소독기, 쿠첸오토분유포트, 고급 티세트가 경품으로 제공이 된다.

JFWF 초청셰프들, 관광객, 그리고 제주도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무료 입장 행사이며,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JFWF 인재육성 펀드에 기부된다.

제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제주도의 다양한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제주고메위크맛집80선’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제주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제주 맛집 80선은 제주 관광객들에게 이미 알려진 유명 맛집뿐 아니라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 발굴에 중점을 두었으며, 지역, 음식 종류, 그리고 가격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음식, 문화, 학계, 재계 등 각 분야의 현지 전문가들이 맛, 위생,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을 고려하여 최종 80곳을 가렸다. 선정된 맛집을 방문후 현장에 비치된 QR 코드를 스캔시맛집별로 주문요리 할인,음료수 무료 제공, 특별 메뉴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추가로 발표하는 ‘빅데이터분석 제주인기식당카페 Top 100’은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솔트룩스의기술협찬으로 인터넷상에 가장 많이 언급된 식당과 카페를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공개한다. 블로그,각종 커뮤니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 가장 많이 언급된 빅데이터를 수집, 정제하고 분석하여 관광객이 참고할 수 있는 곳을 별로도 선보였다.

제주고메위크는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로서 제주 각 지역별 맛집을 소개하고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제주만의 특색 있는 맛을 경험함으로써 제주 맛집 기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3회의 행사에 걸쳐 제주 전역의 120개 맛집들이 제주고메위크 맛집으로 선정되었으며 행사기간 동안 유명 셰프들과의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제주고메위크맛집80선”과 “빅데이터분석 제주인기식당카페 Top 100” 의 전체 목록과 자세한 식당 정보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jejufoodandwinefestival.com)에서 볼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