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위호텔) 대표 및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성수 부의장, 제주포럼 기조연설

31일,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14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의장이자 국내 최초 헬스리조트 WE 호텔(이하 ‘위호텔’) 김성수 대표가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제주포럼은 “아시아 회복탄력적 평화를 향하여: 협력과 통합” 이라는 주제로 평화를 위한 다양한 세션을 진행했으며, 김성수 대표는 “남북협력시대, 제주의 새로운 대북교류협력 방향과 방안” 이라는 세션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제주형 남북교류협력의 새로운 접근을 모색하며’라는 주제로 제주의 미래 지향적 실행방안을 제안했다.

지방분권형 남북교류 협력 정책을 주창하고 선도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북한 지자체와 이른바 패키지형 지역 교류 방식을 적극 모색해 볼 것을 제안했다. 실행 안으로는 한라-백두 관광벨트 구축, 제주도-DMZ 고성 평화둘레길-백두산 정박 피스보트, 양강도 홉 + 제주삼다수, 보건의료 협력사업 등을 제안했으며, “통일된 한반도는 다음 세대에게 물려 줄 의미있는 유산으로서 그것은 조그만 신뢰가 쌓이고 쌓여 큰 줄기로 화합할 때 가능한 것이고, 이 점에서 제주도-양강도 지역협력의 선도적 시작을 위한 ‘용단’과 세심한 접근을 위한 ‘지혜’가 서로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긍정적인 시각으로 남북의 미래를 생각해 보고 차분하게 준비해 나가자”고 의견을 밝혔다.

제주포럼은 남북 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여 2001년 6월 제주평화포럼이라는 이름으로 전,현직 국가 수반, 정치가, 학자 등이 모여 평화와 번영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는 범세계적인 이벤트로써 이번 2019년 제주포럼에는 전세계 78개국, 370여 명의 연사 및 토론자, 그리고 국내외 6,4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전날(30일) 제주포럼에 참석한 리자오싱 전 중국 외교장관이 김성수 대표를 비롯한 내빈들과 함께 위호텔을 방문하여 위호텔이 추구하는 ‘헬스리조트’ 컨셉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했다.

리자오싱 전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김성수 대표의 오찬과 더불어 위호텔이 추구하는 헬스리조트 컨셉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기념 식수를 진행했다.

또한 제주의 ‘물’을 상징하는 위호텔의 대표 水 치료 프로그램인 ‘해암 하이드로’ 테라피를 체험하는 등 위호텔의 다양한 테라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위호텔 홍상철 총지배인은 “위호텔은 5성호텔임과 동시에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포커싱한 ‘헬스리조트’ 컨셉을 추구하는 차별화 된 호텔이다.”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차별화된 컨셉과 컨텐츠들에 대해 이번에 방문해 주신 리자오싱 전 총리, 2017~2018년 2년여에 걸쳐 호텔을 방문한 바 있는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 등 전세계의 다양한 사회 주도층들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