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산시-부싼TV, 고양시-고양시TV 등 각 행정시 마다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자신들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서귀포시도 신입공무원들이 힘을 모아 유튜브 채널 '서귀포시 안국 TV'를 개설해 관심을 끌고 있다.

'서귀포시 안국 TV'는 서귀포시 신입공무원들이 직접 방송 컨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게 되는데 첫 번째로 ‘차고지 증명제’를 선보인다.

이 채널은 7월 1일부터 제주전역에 시행될 차고지 증명제를 보다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1인 방송으로 벌써부터 네티즌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타도시 행정시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들은 단지 시정 홍보에만 집중돼 있다면 '서귀포시 안국 TV'는 서귀포 시민이 궁금해 하는 여러 가지 사안을 서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좀더 친근한 행정서비스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귀포시 안국 TV'는 서귀포시의 미래전략팀 (서귀포시민의 행복을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이 제안한 아이템으로 신입공무원들(서귀포시 안전총괄과 팀장 윤경희, 건설과 고권천, 도시과 김정수 장성인, 상하수도과 정다연, 교통행정과 한상현)이 서로 힘을 합쳐 만들었다. 또한 이 채널은 서귀포시 안전도시건설국(도시,건축,건설,안전,교통,상하수도)에 대한 궁금한 사항(민원, 행정절차 및 시정정책)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물어보고 그 답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왼쪽부터 액션러닝 코치 이규백, 윤경희, 정다연, 장성인, 고권천, 김정수, 한상현)

다만 현재 공식적인 유튜브 채널이 아닌 시범운영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추후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지속적으로 운영할 지를 결정하게 된다.

(유튜브 채널 링크 : https://youtu.be/7Sp0eZpOkSQ)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