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15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회관서 개최
상태바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15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회관서 개최
  • 김재훈 기자
  • 승인 2019.08.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학원이 8월 15일 제73주년 광복절행사를 개최한다.@자료사진 출처 (사)국학원
(사진=제주투데이DB)

 

일본 아베 정권의 경제 도발로 광복절의 의미가 여느 때보다 무겁게 다가오는 올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대극장에서 74주년 광복절 경축식행사를 개최한다.

제주도는 이날 경축식에서 독립유공자와 유족, 도민, 학생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인의 자주적인 항일운동과 광복 전후 발자취를 조명한다는 계획을 13일 밝혔다.

이번 경축식에서는 지난 7월 12일 창단한 광복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합창단이 필두로 항일무장투쟁 시기에 독립군이 부르던 투쟁가를 부르고, 제주 출신 성악가 강혜명 소프라노의 희망차고 밝은 미래 대한민국을 기원하는 성악 노래로 광복의 기쁨을 되새길 예정이다.

또 귀일중학교 학생댄스팀(에뜨왈르)'독도 플래시몹 댄스'로 도민과 함께 하는 광복 축하공연을 펼친다.

그리고, 해방 전 일제에 의해 제주도를 군사 기지화하고 강제징용 등으로 제주를 떠나 일본에서 멸시와 핍박을 받았던 재일제주인의 삶을 조명하는 기념영상도 상영한다. 이날 경축식에서는 독립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과 광복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주최로 공모한 나라사랑 글짓기우수 입상자에 대한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부터는 조천만세동산 애국선열추모탑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광복회원 등이 참배 행사가 개최된다. 제주도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송종식 제주특별자치도 총무과장은 “74주년을 맞는 광복절 경축식에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전 가정 태극기 달기에도 적극 동참해 제주 항일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 하고, 독립유공자 유가족 및 도민들과 우리의 역사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