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2 12:20 (토)
제주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교육...다음달 3일부터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교육...다음달 3일부터 신청 접수
  • 김재훈 기자
  • 승인 2019.08.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9월 3일부터 신규 정보통신기술 접목 농가의 기술력 향상과 스마트팜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팜은 온도, 광량, 이산화탄소 등 환경정보와 생육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육 단계별 관리와 예측을 통해 수확량, 품질 등의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총 5회 20시간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스마트팜 활용 농업인 또는 교육 희망자로 △1순위 농업기술원 전문교육과정 수료자 △2순위 스마트팜 관심 농업인이며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제주형 스마트팜 활용사례, 농업 빅데이터 활용 지역특화상품 개발, 스마트팜 전기설비 기초이론, 스마트팜 관수시설, 몰리어다이어그램 등이 있다. 이번 교육은 시설환경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신청은 9월 3일부터 모집인원 완료시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방문 또는 전화(☏760-7522~24)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력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다.

신청 서류 및 교육일정표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인력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완료 후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고보성 농촌지도사는 "농가 고령화와 경영비 상승에 대응한 스마트팜 전문농업인 육성을 통해 농업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지속 가능한 제주농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하면서 스마트팜에 관심 있는 많은 농업인들이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