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하고 두려운 어촌 정착'...제주도, 귀어귀촌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막연하고 두려운 어촌 정착'...제주도, 귀어귀촌 교육 수강생 모집
  • 김재훈 기자
  • 승인 2019.10.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자도 항구의 모습@제주투데이
추자도 항구 풍경(사진=제주투데이 DB)

제주로의 귀어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은 '2019 귀어귀촌 종합교육' 수강생을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 귀어귀촌 종합교육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주 귀어귀촌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 해양수산연구원이 후원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가 주관해, 11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3일간 제주수산인종합지원센터에서(제주시 애월항 소재) 총 24시간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수산업관련 제도, 정책, 산업현황 뿐 아니라 수협은행 금융부에서 귀어귀촌 및 어업인 정책자금 등에 대해 직접 설명에 나서며 귀어희망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9 귀어귀촌 종합교육 신청 희망자는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를 통해 인터넷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시 사전 11시간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수강해야 한다.

한편, 해양수산연구원에서는 2019년 10월까지 귀어․귀촌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컨설팅으로 도시민유치지원센터 직접상담 78건, 수산행사 및 박람회 참가 5회 및 부스이용․상담 425건 등 503건을 진행한 바 있다.

귀어귀촌교육 35시간 이수한 자에게 귀어귀촌 자금지원 사업자격이 주어진다.

김문관 해양수산연구원장은 “귀어 귀촌 희망자가 안정적으로 어촌에 정착함으로서 풍요로운 어촌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궁금증을 해소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많은 귀어희망자의 교육 수강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