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 제공)
24일 오전 영산강유역환경청 관계자와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 비자림로 공사를 찬성하는 주민 등이 비자림로 공사 구간을 돌아보고 있다. (사진=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 제공)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서가 부실하게 작성된 것으로 드러난 비자림로 공사와 관련해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협의 테이블이 마련될 전망이다. 

김상훈 환경부 산하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24일 오전 비자림로 공사 구간을 둘러본 후 “조만간 찬·반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협의 테이블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김 청장을 비롯해 환경청 담당과장, 제주도 도로건설과장과 팀장, 비자림로 도로 공사를 찬성하는 주민, 비자림로를 지키려하는 시민모임(이하 시민모임) 등은 함께 비자림로 공사 2·3구간을 걸었다.  

(사진=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 제공)
24일 오전 광주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광주시의회에서 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비자림로를 지키기 위해 뭐라도 하려는 시민모임 제공)

한편 광주시 환경청 앞에선 시민모임이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의 전면 재검토와 사계절 정밀조사 실시, 환경영향갈등조정협의회 구성 등을 촉구하며 9일째 농성을 이어갔다.  

이날 오전 광주경실련을 포함해 26개 지역 시민사회 단체는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시민모임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농성장을 찾았다. 이들은 오는 25일 오후 7시 공동문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