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경찰서 제8기 시민경찰 일동,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동부경찰서 제8기 시민경찰(회장 김인자) 일동은 최근 태을갈비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이웃사랑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을 제주자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시민경찰 회원들이 시민복지타운에서 열린 ’2019 이웃사랑 바자회‘에서 음식 및 잡화를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마련한 수익금으로, 도내 어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인자 회장은 “ “수익금이 어려운 분들께 전해져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분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함덕농협하나로마트, 공익기금 1500만원 기탁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하나로마트는 지난달 25일 함덕농협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공익기금 1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공익기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농협의 사회적 책임이행활동의 일환으로 하나로마트 수익금 중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승종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임텍싸이언스, 건강기능식품 기탁

㈜아임텍싸이언스(대표 최영남)는 지난달 28일 제주시 연동 소재 아임텍싸이언스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전해 달라며 9,072,000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 1,080개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제주시와 서귀포시 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로 전달됐다.

최영남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준비한 만큼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쿠라호텔 이승윤 대표, 어려운 이웃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쿠라호텔 이승윤 대표는 지난달 2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는 사쿠라호텔 이승윤 대표가 추운 겨울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승윤 대표는 “추워질수록 주위 어려운 이웃들이 더 생각이 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나가겠다”

한편, 이승윤 대표는 1억 원 이상 기부하는 고액기부자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제주 9호 회원으로, 평소 착한가게를 통해 정기기부도 꾸준히 동참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 2014년 2월 전국최초로 5천만 원이 완납된 종신보험증권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유산기부로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내에서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전개해오고 있다.

문창호 용담새마을금고 상무, 이웃사랑 성금 기탁

문창호 용담새마을금고 상무는 지난달 2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문창호 상무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겨울을 함께 보내고자 마련한 것을,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문창호 상무는 “쌀쌀해져가는 날씨만큼이나 소외를 느끼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건넨 사랑의 손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운 겨울 제주에서 첫 형제 나눔리더가 탄생해 얼어붙었던 몸과 마음을 녹이는 따뜻한 나눔 소식이 전해졌다.

양상우(51) ‧ 봉우(49) ‧ 민우(43) 형제는 지난달 2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67호,68호,69호 나눔리더 인증패를 받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양상우 삼성상사 대표는 2014년 3월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8호로 가입해 정기적인 기부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도 나눔리더스클럽 2호로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양상우 대표는 “동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나눔이다”며 “다가오는 추운 겨울에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경목씨, 사랑의 장학금 전달

제주시 이도2동 이경목씨는 지난달 29일 제주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이경목씨가 학창 시절 선생님들께 받은 사랑과 은혜를 갚고자 모교인 제주중학교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제주중학교 학생 10명에게 전달됐다.

이경목씨는 “좋은 날, 좋은 기회를 통해 장학금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