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7-02 12:20 (토)
롯데면세점, ‘청출어냠 제주’청년기업 최종 선정
상태바
롯데면세점, ‘청출어냠 제주’청년기업 최종 선정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9.12.12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기업 11개팀 선정 … 멘토링, 컨설팅 등 맞춤형 성장 지원 진행
- 청출어냠 부산지역 청년기업과 간담회 가져
롯데면세점 청출어냠 발대식에 참가한 청년기업 단체사진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제주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역 상생 프로젝트인 ‘청출어냠 제주’ 지원 청년기업을 선정하고 프로젝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9일과 10일 ‘청출어냠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제주’의 최종 선발된 총 11개팀의 사전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진행했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세미나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선정 기업 대표와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해 한용호 제주도청 스타트업팀장, 김동수 한국생산성본부 센터장, 롯데면세점 제주시티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 한용호 제주도청 스타트업 팀장은 “앞으로 청출어냠 지원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 김정현 상무의 축사

지원 기업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1박 2일간 진행된 사전 오리엔테이션은 프로젝트 일정 및 액셀러레이팅에 대한 소개, 팀 별 경영진단 멘토링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둘째날에는 부산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청출어냠’ 1기 청년기업들과 만나는 간담회 시간이 진행 돼 정보교류의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제주 지역 특산품 등 농산품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제주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클라우드 항공서비스, 제품의 판로 개척 지원 프로그램 등 제주에 특화된 다양한 사업 모델이 제시됐다.

제주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홍창욱 공심채 대표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 지역과 타지역 요식업 관련 창업자분들과의 교류 및 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선정 소감을 전했다.

‘청출어냠’은 롯데면세점이 청년 기업의 성장 기틀 마련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롯데면세점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약 5억원의 사회 공헌 기금을 출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 지역을 바탕으로 관광산업 분야 기타 산업 분야 등 제주 특화 아이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팀이 선정됐으며, 앞으로 약 6개월간의 교육 및 액셀러레이팅 기간을 거쳐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제주 청출어냠 프로젝트에 선정된 청년기업이 제주 경제 발전은 물론 궁극적으로 국가관광 산업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지역 관광 및 특화 산업을 리드할 혁신적인 청년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