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영농조합법인, 이웃사랑 성금 기탁

어머니영농조합법인(대표 현복희)은 최근 조천읍사무소에서 조천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어머니영농조합법인이 추운겨울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조천읍 관내 저소득 가정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현복희 대표는 “주위를 둘러보면 지역사회 곳곳에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이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힘을 보태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설협회 제주도회 ‧ 공제조합, 성금 2000만원 기탁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장태범)와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최영묵)은 최근 오라CC에서 ‘2019 사랑나눔 회원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 회원들과 건설공제조합이 연말을 맞이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공동모금회를 통해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과 재일제주인 1세대 돕기 등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탁금액은 총 2억5900만원에 달한다.

장태범 회장은 “점점 추워지는 겨울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제주지역본부,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해 1000만원 기탁

현대자동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오광택), 현대자동차지부 판매위원회 제주지회(지회장 김태흡)는 지난 5일 현대자동차 제주지역본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겨울철 제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내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 복지시설 등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광택 본부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하는 마음에 임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제주지역본부는 2010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전해오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새마을지도자대천동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새마을지도자대천동협의회(회장 유근춘)는 지난달 26일 대천동주민센터에서 대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새마을지도자대천동협의회에서 대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나눔의 따뜻함을 전하고자 마련했다.

유근춘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대천동협의회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치 기탁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회장 김수현)은 지난달 30일 원당요양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김장김치 5kg 50박스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김장 만들기 봉사에 참여하여 마련하였으며, 도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됐다.

김수현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클럽이 되겠다”고 전했다.

제주칠머리당영등굿보존회,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제주칠머리당영등굿 예능보유자 김윤수 회장 외 회원들은 지난 2일 제주칠머리당영등굿보존회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칠머리당영등굿 예능보유자 김윤수 회장과 회원들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함께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윤수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성금을 모아 기부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호정형외과, 이웃사랑 물품 기탁

윤진호정형외과(원장 윤진호)는 지난 4일 제주시 이도2동 소재 윤진호정형외과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 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쌀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윤진호정형외과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윤진호 원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나눔을 위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진호 정형외과는 2014년부터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랑의 쌀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오고 있다.

조이바이오 영농조합법인, 2억원 상당 산삼배양제품 기탁

조이바이오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철균)은 지난 5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조이바이오 사무실에서 2억원 상당의 산삼배양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조이바이오 영농조합법인이 도내 신장장애인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한국신장장애인제주협회에 전달됐다.

김철균 대표는 “힘든 투석생활 속에서도 힘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의 정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의 손길을 건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이바이오 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8년 12월에도 2억원 상당의 산상배양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