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제주지부, 따스한 기부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제주지부(지부장 김부찬)는 지난 6일 오리엔탈호텔에서 2019 토닥토닥 수고했어 감사해 송년회를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며 자폐성장애가족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보다 더 필요한 곳에 따뜻하게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협회가족와 임태봉 제주도노인장애인여성국장을 비롯하여 한영진 의원, 정민구 의원, 고은실 의원, 강성의 의원, 김정옥 제주도발전지원센터장 등 많은 내빈 등이 협회가족을 격려하며 참석했다.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자폐인과 가족의 권익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로서, 2016년 12월 보건복지부의 인기를 받아 설립되었으며, (사)한국자폐인사랑협회제주지부는 2011년 2월 26일 창립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가족지원사업, 자립 및 사회통합지원사업, 교육연구사업, 권리옹호사업 등이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자립생활과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기숙 애월읍맞춤형복지팀장, 수상금 기탁

임기숙 애월읍맞춤형복지팀장은 지난 9일 애월읍사무소에서 애월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임기숙 팀장이 올 한해 동안 업무를 추진하며 수상한 수상금으로 마련되었다.

임기숙 팀장은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감동수기 분야 장려상, 제주시 ‘365일 아이디어 뱅크’ 최우수상, 열린혁신과제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임기숙 팀장은 “애월읍 주민분들이 좀 더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수상금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밝은 애월읍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경저 제주시 민원팀장, 민원봉사대상 본상 시상금 기탁

양경저 제주시 민원팀장은 지난 9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제23회 민원봉사대상 본상 시상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양경저 팀장이 민원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주민편의 제공은 물론 나눔 활동과 선행으로 귀감이 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하여 받은 시상금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받은 상금 중 100만원은 경로당과 양로원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기탁했다.

양경저 팀장은 “뜻 깊은 자리에서 받은 수상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우리 제주지역의 어려움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시디자인담당관, 대한민국공공디자인대상 시상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 도시디자인담당관(도시디자인담당관 고우석)은 지난 9일 제주건설회관에서 2019 대한민국공공디자인대상 비공모 부문 최우수상 시상금 5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도시디자인담당관에서 개발한 ‘jeju’ 심벌마크로 제주 현무암의 검은색을 기초로 강인한 제주를 나타내고, 도시브랜드 ‘Only jeju lsland’는 국내 유일의 특별자치행정을 구현해 국제자유도시를 지향하는 제주도의 미래를 상징하여 2019 대한민국공공디자인대상 비공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마련되었다.

고우석 도시디자인담당관은 “제주를 상징하는 이미지상징물이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수상의 기쁨을 주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없이 행복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