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2동 적십자봉사회, 이삿짐 이동 봉사활동 '구슬땀'

제주시 용담2동(오효선 동장) 및 용담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한석창)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홀몸노인의 이삿짐 이동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봉사회원 및 용담2동주민센터 직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원들의 소유 트럭 2대를 이용, 주택 내부 이삿짐 정리 및 폐가구, 폐가전제품 수거 등을 실시했다.

한석창 용담2동적십자봉사회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복지대상자를 발굴해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해 사랑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 진행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 16일 '2019 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다수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는 제주개발공사가 소외된 이웃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정을 나누는 취지로 도내 봉사단체와 함께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홀로사는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삼다수봉사대와 지역 봉사단체 등 250여명이 참여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이웃들과 함께 나눌 김장김치 3만1000kg을 함께 만들었다. 이들이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공사 매입임대주택 등 도내 취약계층 3900여 가구에 전달된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김장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집수리 봉사, 환경 정화 등 삼다수 봉사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제주의 청정 수자원을 바탕으로 창출한 가치를 도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ICC JEJU 자원봉사단, 연말 봉사활동 실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 자원봉사단은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11일 중문지역 내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ICC JEJU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로 구성된 'ICC JEJU 자원봉사단'은 제주노인복지타운과 중문요양원을 방문해 소화기와 LED 전등 등 물품을 지원하고 전등교체, 전기설비 점검, 시설내 마루바닥과 벽 시트지 작업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화장실 청소, 유리창 청소, 정원 정리 등 환경 정화 활동 등도 함께 전개했다.

김의근 대표이사는 "지난 한해에도 센터 주변 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후원물품 지원, 밑반찬 나누기, 김장 나누기 행사 등을 펼쳐왔다"며 "지역 커뮤니티 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무료 공연, 교육 아카데미 운영, 갤러리 운영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