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초등학교 1학년, 독서기부로 1원씩 모아 기부

아이들의 작은 날개짓이 희망과 기쁨을 전해왔다. 일도초등학교(교장 고종희) 1학년은 최근 일도초등학교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70,350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일도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독서기부를 통해 책 1쪽당 1원씩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1학년 1반 좌연순 선생님은 “1원이라는 돈이 너무 작고 아무것도 살 수 없는 돈이지만 이런 작은 돈이 모여 큰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느끼길 바라는 마음에 시작했다”며 “기부는 돈이 많아서 하는 것이 아닌 것을 알아가며 성장하는 어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한림민속오일시장상인회, 성금 기탁

제주한림민속오일시장상인회(회장 이춘생) 회원 일동은 지난 14일 한림읍사무소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이춘생 회장과 회원 일동이 한림읍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한림읍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춘생 회장은 “우리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분들께 따스한 온기로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사 신도회,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정혜사 신도회(회장 강태윤)은 지난 13일 정혜사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85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정혜사 신도회에서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나눔의 따뜻함을 전하고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태윤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신도들과 한마음 한뜻이 되어 조금씩 정성을 모았다”며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광주식회사, 사랑의 손길 전해

재광주식회사(대표이사 김재형)는 지난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김재형 대표가 새해를 맞아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시설 지원금과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재형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