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소기업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 업체 모집
상태바
제주도 중소기업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 업체 모집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0.01.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다변화 지원을 위해  31일까지 ‘해외지사화 및 해외물류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가할 도내업체를 모집한다.

해외지사화 사업이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S),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등의 해외지점을 지사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것으로서 시장조사, 바이어발굴 등 해외지사 대행서비스를 지원하며 해외물류네트워크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해외물류센터를 이용할수 있으며 맞춤형 물류서비스 또한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제주도는 지난해 지사화사업에는 도내 1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실제 참가한 업체에 따르면 해외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등 해외지사 대행서비스를 1년간 지속적으로 제공받아 해외시장 개척에 큰 성과가 있었다며 올해에도 다시 참가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내비췄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규모는 업체당 사업 참가비(수수료)의 80%이며, 지원 한도는 최대 6백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도내 기업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고시공고 또는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http://kr.e-jejutrade.com), 공지사항을 참조해 제주도청 통상물류과로 관련서류를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