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주민자치위원회,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조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보홍)는 최근 조천읍사무소에서 조천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조천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조천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조천읍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보홍 위원장은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조천읍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주희망나눔협동조합,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희망나눔협동조합(이사장 고진석)은 최근 제주희망나눔협동조합 사무실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 지역 경제적으로 어려운 자활 참여 가정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고진석 이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 따뜻한 온기가 퍼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의 정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산장학회, 모범학생 장학금 전달

지산장학회(회장 한해성)는 지난 19일 적십자회관에서 도내 청소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산장학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지산장학회’는 한해성 회장이 지난 2015년부터 제주도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장학사업으로, 매년 50여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해오고 있다.

한해성 회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꿈을 키워나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해성 회장은 지난 2014년부터 저소득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을 꾸준히 전해오고 있다.

박호형 의원, 설 맞이 성금 기탁

박호형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은 지난 2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하여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박호형 의원이 설을 맞아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박호형 의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체육회 아쿠아로빅협회, 십시일반 모은 성금 기탁

제주시체육회 아쿠아로빅협회(회장 정은선)는 지난 20일 오리한마당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시체육회 아쿠아로빅협회 회원 일동이 새해를 맞아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도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정은선 회장은 “새해를 맞아 회원들과 따스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정성을 모으게 됐다”며 “주변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설 차례상 비용 4억3860만원 지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21일 설 명절을 맞아 4,386세대에 차례상 비용 총 4억3860만원을 지원한다.

설 명절 지원금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내 차상위계층 및 주거급여 대상자에 세대당 각 10만원씩 지원된다.

김남식 회장은 “도민들이 모아주신 귀중한 성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눠줄 수 있어 기쁘다”며 “도민 모두가 행복한 설을 맞이하여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양농산 ‧ 제이디팜스(주), 돼지고기 1톤 기탁

태양농산(대표 강남규) ‧ 제이디팜스(주)(대표 고도호)는 지난 21일 조천읍사무소에서 조천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전해 달라며 돼지고기 1톤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돼지고기는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조천읍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고도호 대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뿌리를 이루시는 지역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물품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형렬)는 지난 21일 삼도1동주민센터에서 삼도1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변의 어려운 가정에 정성을 전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삼도1동 관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형렬 위원장은 “어려우신 분들에게 전해져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이불 기탁

하나님의 교회 제주교회(목사 배경환)는 최근 제주시청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 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이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이불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마련한 것으로,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배경환 목사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분들이 많은데 포근한 이불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고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나 가까운 이웃이자 가족같은 마음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추석 사골곰탕, 전북죽 등 건강식과 명절음식 재료들로 꾸려진 식료품 세트를 전했으며, 환경정화, 헌혈, 농촌일손돕기 등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성산 오름동호회, 성금 100만원 기탁

성산 오름동호회(회장 고관현)는 최근 성산읍사무소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성산 오름동회회에서 성산읍 지역의 이웃분들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성산읍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고관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의 그늘진 곳을 밝히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