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2공항 갈등해소 특위 지원·도민의견 수렴 존중"
상태바
원희룡, "제2공항 갈등해소 특위 지원·도민의견 수렴 존중"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0.01.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도의회 제2공항 갈등해소 특위 면담, 특위 활등 지원 등 합의
원희룡 제주지사, 박원철 도의회 제2공항갈등해소특별위원회 위원장(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 박원철 도의회 제2공항갈등해소특별위원회 위원장(사진=제주도의회 제공)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제주도의회 제2공항 갈등해소특별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은 31일 오전 제주도청에서 면담을 갖고 제2공항으로 인한 갈등해소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원희룡 지사는 갈등해소 특위의 활동 및 도민 의견 수렴에 대한 기존의 부정적 입장에서 한 발 물러서서, 갈등해소 특위가 도출하는 결론에 대한 수용의 뜻을 밝혔다.

이날 갈등해소 특위가 제안한 내용은 특위 활동이 제2공항 찬반이 아닌 도민사회의 갈등 해소에 목적이 있음을 도정이 인식할 것 특위 활동에 대한 제주도정의 적극적인 협조 특위가 도출하는 도민 의견에 대한 수렴  제주국제공항 2단계 기반시설 확충계획에 대한 도와 의회, 국토교통부의 합동 현장점검 등이다.

이에 대해서 원 지사는 수용의 뜻을 밝혔다.

또 공항과 관련한 중요한 사실관계에 대해 명확히 확인할 수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국토부와 제주도가 같이 사실관계를 토론하는 합동토론회도 열기로 했다.

박원철 제2공항 갈등해소특별위 위원장은 이날 "특별위 활동이 제2공항 건설 찬·반 논란을 떠나 도민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에 서로 합의를 했다"면서 "향후 특별위 활동에 대해 도정의 협조를 최대한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