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익명의 독지가가 기부한 마스크 1만5천개. (사진=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제주시 익명의 독지가가 기부한 마스크 1만5천개. (사진=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한 제주시민이 마스크 1만5000개를 기부한 사례가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에 따르면 자신을 제주시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시민이라고만 밝힌 한 독지가가 성인용 마스크(KF94) 1만개와 어린이용 마스크(KF80) 5000개를 익명으로 전달했다. 

마스크와 함께 동봉된 편지에는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마스크를 써보지 못하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적혀있었다. 

또 “신분은 밝힐 수 없지만 다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시기에 누군가 이런 기부를 했다고 알리는 것이 우리 사회 기부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기부로 많은 시민들이 나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승화 회장은 “행정기관과 협의해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우선 배부해 독지가의 뜻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독지가의 기부에 힘입어 소외된 이웃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