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부상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1일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제주의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정부가 나서서 직접 지원해야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확진환자 없이 청정이미지를 유지해오던 상황이 첫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제주경제의 어려움도 심각한 단계에 이르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근 1개월 이상을 제주도의 여행업계 등 관광산업 종사자들과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어려움은 존립의 기로에 섰다고 할 정도로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다.” 면서 현 상황을 진단했다.

부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도내에서는 농협과 우리은행 등 금융권과 롯데관광 등 민간차원에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특별경영안정지원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지원 등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다.”며 호응했다.

부 예비후보는 “하지만 코로나19 첫 확진환자 발생으로 현재의 상황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악화되어 갈 가능성이 큰 것은 우려의 수준을 넘어 최악의 위기상황을 염두에 둔 대책을 마련해야한다. 대구지역의 경우 대통령이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소식을 접한다. 우리 제주도의 경우는 지역산업의 절반 이상이 무너지고 있으므로 정부차원에서의 지원대책이 그 어느곳보다도 필요한 곳이다. 재난 수준의 제주상황에 대해 정부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고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