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Youtube)가 최근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자리잡고 있다.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투브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구글이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유투브의 어원은 당신(You)과 브라운관(Tube, 텔레비전)이라는 합성어로 당신의 텔레비전이라는 뜻이다.

제주에 들어와 20여년 동안 살면서 다양한 분야의 일 들을 해오고 있는 신희영 씨가 유투버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길라잡이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투브로 부자되는 초보자의 밥벌이 ‘유부초밥’이란 제목으로 출간된 이 책은 유투브에 관한 여러 가지 얘기를 독자들이 읽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정리했다.

그리고 유투브의 정석처럼 처음 유투브를 시작하는 유투버를 위해 기본적인 장비나 홍보, 편집 프로그램까지 자세히 담겨있다.

'유부초밥' 저자 신희영
'유부초밥' 저자 신희영

신간 ‘유부초밥’의 저자 신희영 씨는 동화구연가로 방송가에서의 성우활동을 비롯하여 레고교육센터, 브레인교육연구원 등 다양한 교육사업도 펼쳐왔다. 또한 교육분야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교육분야 창업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치매관리협회와 한국유투브교육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저자는 그동안 ‘블럭으로 부르는 노래’ ‘치매관리와 예방’ ‘치매관리와 예방을 위한 전통놀이’ ‘뇌건강 인지프로그램’ ‘인지심리 검사지’등의 책을 발간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