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헌 예비후보.
구자헌 예비후보.

최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4·3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는 이유는 미래통합당의 반대 때문”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구자헌 구자헌 미래통합당 제주시갑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가 “뻔뻔하고 몰염치한 변명”이라고 힐난했다. 

구 예비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과 제주지역 국회의원 3명은 4·3의 역사를 마치 자신들의 전유물처럼 여기고 선거 때만 되면 유족들을 대상으로 표를 구걸하는 데 혈안이 된다”며 “4·3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으며 여야를 불문하고 모든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할 제주도민의 인권의 역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실제로 4·3문제는 오늘이 있기까지 오롯이 민주당만이 그 중심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며 “민주당 김대중 정권이 4·3문제를 어둠에서 빛으로 이끌었다면 미래통합당 박근혜 정권에서 4.3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한 것은 진정 제주도민들의 인권유린의 역사를 위로한 성찰의 증거”라고 주장했다. 

또 “제주 4.3은 더이상 더불어민주당의 전유물이 되어서도 안 되고 어느 개인의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되는 것은 더더욱 용납할 수 없다”라고 말하면서 “제주 4.3이 절대 정쟁의 도구가 되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히 20대 국회에서는 민주당이 집권당이면서 다수당이었다”며 “민주당의 조력 정당이자 민주당의 이중대라는 4개의 정당이 합종연횡한  4+1이라는 우리나라 정치사에서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정치 패거리 조직이 20대 국회를 좌지우지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민주당과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은 그동안 뭘 했는지 묻고 싶다”며 “민주당은 제주 4·3 인식에 대한 위선의 탈을 벗어 던지고 진심으로 지난 16년 제주 장기집권 동안 뭘 했는지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