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더불어민주당이 4·15 총선에서 제주시갑 선거구를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하고 송재호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후보로 내세운 데 반발하며 탈당한 박희수 예비후보를 두고 도당이 유감 입장을 내놨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전 박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하자 곧바로 논평을 내고 “민주당 당원으로 제주도의회 의장까지 역임하고 도지사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박 예비후보의 결정에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총선을 국민이 이뤄낸 촛불 시민혁명을 완수하고 문재인 정부가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며 엄중하게 임하고 있다”며 “이번 제주시갑 선거구의 전략공천은 당헌·당규에 따라 정당한 절차에 의해 진행됐음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또 “현역 의원의 불출마에 따라 전략공천 지역이 됐으며 당내의 정당한 절차를 통해 송재호 후보를 확정한 것”이라며 “자신이 속했던 정당의 정당한 절차를 두고 ‘불공정’이라고 얘기하며 본인이 이제껏 함께했던 정당정치를 부정하는 박 예비후보의 모습에 실망을 감출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제주도당은 코로나19와 경제위축이라는 중대한 문제의 극복과 대한민국의 제주의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모든 도민과 당원들과 함께 제주다운 제주, 든든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