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무서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388만원 전해...

제주세무서(세무서장 장권철)는 지난 11일 제주세무서에서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388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세무서에서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권철 세무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국가위기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전하게 됐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분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추자 위원, 이웃사랑 성금 기탁

김추자 건입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난 11일 건입동주민센터에서 건입동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김추자 위원이 건입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건입동 관내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추자 위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추자 위원은 삼육식품제주총판 대표로 매월 주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두유와, 김, 라면 등을 기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주 경로당 급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건입동 관내 어르신을 모시고 여행경비를 부담하며 도내 관광을 추진하기도 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 ‧ 제주도협의회, 코로나19 성금 기탁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회장 정원주)와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양방규)는 지난 1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방규 회장은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정성을 모았다”며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중앙을 비롯한 전국 시‧도 및 시‧군‧구협의회, 읍‧면‧동위원회 차원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양돈농협, 코로나19 위기 극복 성금 1000만원 기탁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10일 제주양돈농협에서 도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제주양돈농협에서 제주도민의 코로나19 예방에 필요한 방역물품과 지원을 돕는데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것으로, 도내 코로나19 예방 ‧ 치료 및 피해자 긴급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권진 조합장은 “양돈농가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제주도민들이 아픔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성금을 전하게 됐다”며 “금번 국가재난 위기가 기회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주도약사회 ‧ 동국제약,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1만200장 기탁

제주특별자치도약사회(회장 강원호) ‧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는 지난 13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KF94 마스크 1만200장을 기탁했다.

강원호 회장은 “마스크 확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에 도움을 주신 동국제약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제주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코로나19 감염 사태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내 요양병원과 병원 11곳에 전달됐다.

동국제약은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2억원 상당에 KF94 방영욕 마스크 5만매, 손 세정제 9500개, 비타민 3700개 등을 기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