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경의를 표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7일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를 재난상황으로 내몰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비상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고 있는 대통령님과 정부 부처 관계자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발표한 코로나19 특별융자지원 중단사태 방지를 위한 정부 긴급지원을 요청하는 건의문에서 이 같이 밝혔다.

원 지사는 이번 건의문에서 현재 제주신용보증재단의 보증잔액은 총 52억원에 불과하고 중앙신용보증재단이 보유한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 가능 금액도 2700억원에 불과해 다음주부터 신규 보증공급에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제주도가 자체 재원을 활용하여 이번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여도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따라 중앙신용보증재단이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추가 지원을 해주지 않으면 추가 보증 지원을 할 수 없는 실정”이라고 전했다.

“현행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지역에 보증지원을 해주는 보증잔액을 중앙신용보증재단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이 각각 50%씩 출연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원 지사의 설명이다.

원 지사는 추가경정예산안에 중앙신용보증재단의 출연금을 충분히 확보해달라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간곡히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