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이라는 가정법을 전제로 하자. 이에 근거하여 만에 하나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국기(國基)를 뒤흔드는 일이다.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말살시키는 엄청난 폭발력을 지니고 있다. 그야말로 감당하기 어려운 핵폭탄 급 사건이 될 수 있다.

총선이 끝나고 한 달이 지났다. 그런데도 ‘부정선거 의혹’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오히려 의혹은 새로운 의혹의 새끼를 치며 더욱 확산일로다.

제기되는 선거조작 의혹은 국내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 까지 확산되고 있다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처음에는 일부 국내 유튜버 들과 ‘엑셀 마니아’들이 문제를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한 선거구와 투표소별 투표결과 ‘득표율’에서 수상한 의혹들을 찾아낸 것이다. 통계적 의혹이다.

의혹의 핵심은 서울·인천·경기의 사전선거 득표율이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각 63대 36으로 똑같다는 의문에서 출발했다. 실제로 본 선거 개표에서 앞서던 후보들이 사전투표 개표에서 역전 됐던 사례가 수두룩했다.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혹에 대해 국내 유명 통계학자와 물리학자등 통계과학의 대가들도 ‘인위적 개입’을 주장하고 있다.

명지대 박영아교수도 그중 한 사람이다. 천재물리학자로 알려진 인물이다. 학력고사 전국 수석을 했었다.

박교수는 서울대 물리학과를 나와 미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통계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지난 4월23일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4.15 총선결과를 보면 통계적으로 불가능한 일이 일어났다”고 했다. ‘1000개의 동전을 동시에 던졌을 때 모두 앞면이 나오는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확률의 경우’에 비유했다.

그러면서 “4.15총선 결과에 인위적인 작동이 있었다고 ‘통계학 적‘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한국 통계학회 회장과 한국 과학 기술 한림원 원장을 지냈던 박성현 서울대 명예교수도 비슷한 견해를 피력했다. 5월4일 조선일보 최보식 선임기자와의 인터뷰에서다.

여기서 “사전투표를 둘러싸고 말들이 많아 전국 지역구 253곳의 선거데이터를 자세히 봤다. 통계적 관점에서는 확실히 일어나기 어려운 투표결과 였다. 어떤 형태로든 인위적인 개입이 있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했다.

“신(神)이 미리 그렇게 해주려고 작정하지 않고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강한 의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서 “중앙선관위는 확산되는 의혹을 불식시켜야 할 책임이 있고 의혹해소를 위해 박빙 선거구 3곳을 재 검표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본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국내 학자들만이 아니다. 미(美) 미시건대 월터 미베인 교수(정치학)는 한국 선거의혹과 관련한 보고서를 4차례나 내놨다. 미베인 교수는 보고서에서 ‘한국 총선의 사기성’을 제기한 것이다. 그는 통계학적 분석을 통해 부정선거를 연구하는 세계적 권위자이자 석학이다.

그는 보고서에서 “2020년 한국 국회의원 선거에 비정상과 조작이 있는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통계가 조작의 증거는 아니지만 ‘부정선거 의혹이 더욱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조작의 증거를 찾아야 한다”고 했다.

미베인 교수만이 아니다. 미국 동아시아 연구센터(EARC)에서도 ‘한국 총선 결과를 분석해보니 기술에 의한 선거조작 가능성이 확실 하게 존재 한다’는 충격적인 보고서를 내놨다. QR코드를 활용한 부정선거가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EARC설립자인 타라 오 박사가 지난 6일 내놓은 ‘한국에서 사전투표와 전자개표기 등 전자적 선거조작 의혹’이라는 보고서에서다.

보고서는 “디지털 조작에는 기획자·프로그래머·중간자 등 소수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부정을 은폐하기가 훨씬 쉽다”는 주장도 했다.

선거조작 의혹 제기는 여기서만 그치지 않고 있다. 미국 백악관의 국민청원에는 10만 명이 넘게 서명했다.

미국의 전국지로 알려진 USA투데이 등 1백 곳이 넘는 신문·방송·인터넷매체 등 온·오프라인에서도 이와 관련한 기사를 다뤘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선거조작의 사실여부와 관계없이 ‘한국의 선거 조작의혹’은 이렇게 부끄럽게도 국제적 망신살이 되고 있다.

선거조작 의혹과 관련하여 전국 377개 대학 전·현직 교수 6094명이 참여하는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 교수 모임(약칭:정교모) 소속 교수들도 “4.15총선에 대한 부정선거 의혹은 국민주권의 원칙에 근거해 신속하고 명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서울대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트루스 포럼 등 서울대 일부 학생들과 고려대 학생들 사이에서도 ‘4.15 부정선거 의혹에 대한 조사를 촉구하는 집회와 대자보 포스터’ 등을 활용한 진상규명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심상치가 않다.

2020년은 ‘4.19 혁명’의 도화선이 됐던 ‘3.15 부정선거’ 60주년이 되는 해이다. 최근 제기되는 ‘부정선거 의혹’에서 ‘3.15 부정선거’와 ‘4.15 부정선거 의혹’이 오버 랩 되고 있다. 살 떨리는 전율을 주제할 수가 없다.

선거는 민주주의 꽃이다. 다들 그렇게 말한다. ‘민주주의를 가장 민주주의 답게 가꾸는 근간이며 수단’이 공명선거다.

따라서 부정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을 꺾어버리고 민주주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악성 바이러스일 수밖에 없다.

갈등과 분열과 증오와 미움을 배양하는 악성종양이나 다름없다.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독하고 질기게 민주주의를 궤멸시키는 죽음이 바이러스인 것이다.

민주사회에서 부정선거에 대한 합리적 수준의 의혹제기는 주권자인 국민에게 보장된 당연한 권리다. 투명한 진실 규명을 위해 누구라도 의혹을 제기하고 답을 요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권재민의 민주국가에서 국민들은 ‘총’대신에 ‘표’를 들고 민주주의를 지키고 있는 것이 아니던가.

그렇다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를 생명처럼 여겨야 할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기되는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가감 없이 철저하고 투명하게 의혹해소에 나서야 하는 것이다.

부정선거 의혹을 불식시켜야 할 책임의 처음과 끝이 선관위에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신성한 한 표’로 민주주의를 사수하려는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이기도 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모든 것을 걸고 한 점 의혹 없이 부정선거 의혹해소에 나서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만큼 부정선거 의혹 해소를 위한 선관위의 책임이 막중하다.

그래야 의혹을 제기하는 쪽의 의혹을 해소할 수 있고 의혹을 받는 쪽 역시 당당해 지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서 되풀이되는 부정선거 시비를 잠재울 수 있다. 선거후유증도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