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사업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인 키움학교(대표 이명혜)에서 1:1 엄마공부를 하는 부모교육인 [엄마스타트 플러스]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엄마스타트 플러스] 프로그램은 부모의 역량을 키우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방법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교육과정으로 부모발달단계(이미지형성단계/ 양육단계/ 권위형성단계/ 설명단계/ 상호의존단계/ 떠나보내기단계)를 중심으로 하는 1:1 맞춤형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대상은 도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취약계층)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시간은 2시간씩 4회차로 총 8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이들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가정교육이 더욱 중요해졌다.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들이 생기게 된다. 이렇듯 부모의 길에서는 누구나 자주 넘어진다. 그러나 넘어지면 어떻게든 다시 일어나서 다시 나아가야 한다. 그런데 일어서기는 했으나 어느길로 가야하는지 알 수 없다면 ‘부모의 길’은 불안한 길이 되고 만다. 부모의 길’에서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엄마스타트 플러스] 프로그램은 부모의 길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준다.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키움학교 교육실에서 [엄마스타트] 교육을 받은 엄마들은 “항상 나쁜 엄마라 자책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같은 엄마로서 서로 공감하는 수업이 참 좋았습니다.”“주변에서 큰아이 키우는데 너무 소극적이지 않냐는 말도 많았고 사교육에 있으면서 너무 안시킨다는 말도 많았는데 아직까지는 잘해나가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 같은 엄마이기 때문에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서 좋았습니다.”“이미 엄마가 되어버렸지만 이 과정을 통해 많이 배우고 많은 위로와 공감, 격려를 받았습니다. 소중한 시간 부모교육을 받아서 더 힘내보렵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사업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인, 키움학교는 ▲ 엄마들을 위한 독서환경지도사, 책놀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의 자격과정 운영 ▲ 아이들을 위한 책놀이터, 책놀이교실 운영 ▲ 행복한 가족문화를 위한 부모교육 엄마스타트 교육, 키움캠프, 책놀이워크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학교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064-742-0322)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