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문화도시센터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
상태바
제주시 문화도시센터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
  • 조수진 기자
  • 승인 2020.05.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문화도시센터는 26일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
제주시 문화도시센터는 26일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

제주시 문화도시센터(센터장 김병수)는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 현장 소식과 문화도시 사업 내용을 전하는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호를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웹진은 제주라는 섬의 지형적·상징적 특성을 반영해 문화예술계의 시각으로 바라본 제주의 삶과 이야기를 다룬다. 

문화예술계와 학계, 언론계 전문가들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해 ‘섬’, ‘사람’, ‘삶’, ‘문화도시’를 테마로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조명한다. 

창간호에선 문화도시 비전을 다룬 특집 ‘생각을 수눌다’를 통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수눌음 문화의 흔적을 따라가 본다. 

또 제주 전통 의복인 갈옷에 깃든 전통 생활방식과 제작 과정을 사진들과 함께 담았으며 ‘삶’에선 예술과 4·3을, ‘사람’에선 문화도시 거점 공간 ‘수눌당(김석윤 가옥)’으로 재탄생한 제주 전통 한옥의 쓰임에 대해 소개한다.  

웹진 ‘제주는 섬이다’는 공식 홈페이지(www.jejuisisland.com)에서 볼 수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격월로 발행된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창간호 인터뷰를 통해 “시민 참여와 관심이 필요한 때인 만큼 웹진이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이끌고 참여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매체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