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친환경농업협회 ‧ 제주도청 친환경농업정책과, 감귤즙 기탁

(사)제주특별자치도친환경농업협회(회장 문근식)와 제주도청 친환경농업정책과(과장 홍충효)는 지난 11일 제주도청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해달라며 친환경유기농감귤즙 120ml 2000개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물품은 (사)제주친환경농업협회에서 친환경농산물 처리 해소에 도움을 준 제주도청 친환경농업정책과에 감사의 뜻으로 전한 물품을 기탁한 것으로, 제주도내 장애인복지시설 4곳에 전달됐다.

문근식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학교개학이 연기되면서 농가들의 많은 피해를 입고 있었지만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에 도움을 준 친환경농업정책과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홍충효 과장은 “친환경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돕고 어려운 이웃에게도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열린인쇄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치료비 지원

열린인쇄사(대표 고일수)는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를 방문해 도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돕는데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고일수 대표는 “아이들이 힘든 치료를 이겨내고 건강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작게나마 나눔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고일수 대표가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제주지회로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은하수 로타리클럽, 사랑의 쌀 기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은하수 로타리클럽(회장 이춘미)은 지난 15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전해달라며 사랑의 쌀 800kg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춘미 회장은 “취임을 축하해주신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제5대·6대 회장 및 임원 이사 이·취임식을 개최하며 받은 축하 쌀화환으로, 서귀포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로 전달됐다.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위생용품 키트 기탁

도로교통공단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역본부장 이상철)는 지난 15일 도로교통공단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68만원 상당의 위생용품 키트 100개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상철 본부장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파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물품은 도로교통공단 제주특별자치도지부와 도로교통공단 본부가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를 진행한 것으로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모은 만큼 본부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시켜 마련한 것이다.

위생용품 키트는 마스크, 손소독제, 치약칫솔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가정위탁센터로 전달됐다.

한편, 도로교통공단 제주특별자치도지부는 2007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모금회를 통해 성금을 기부하며 도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