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업인상...10일부터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제주도농업인상...10일부터 후보자 추천 접수
  • 김재훈 기자
  • 승인 2020.08.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며 지역 발전에 공헌한 농업인은 누구일까?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10일부터 20일까지 ‘2020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도 농업인상’은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며, 지역 발전에 공적이 많은 농업인에게 시상하는 농업 관련 도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일반작물, 감귤, 친환경농업, 축산, 여성농업인, 유통가공 등 6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제주도민으로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개인 또는 단체 △제주도민이 아니라도 제주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자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귀농 및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수농업인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자격은 △귀농 부문은 제주로 귀농 후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한 자 △청년농업인 부문은 농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신규 농업인 또는 부모의 농업을 승계해 의욕적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자다.

농업기술원은 1차 현지방문 심사와 2차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심사위원회 심사 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수상자 대상으로 농장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로 송출할 계획이다.

또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댓글·공유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우수농업인 및 귀농 창업자가 생산한 농산물 등 경품을 증정한다.

‘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신청은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760-7523)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 또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