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형 작가의 신작 '마흔, 인생 2막을 평생 현역으로 사는 법' 

제주출신 김은형(62세) 작가의 ‘마흔, 인생 2막을 평생 현역으로 사는 법’이 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은형 작가

김 작가는 제주시에서 태어나 제주일고(20회)와 부산대학교를 졸업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거치며 36년간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직장생활을 마감했다.

그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해 성공의 성취감을 학습했으며 또한 직장인의 어려움과 좌절감도 아울러 경험했다. 이런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퇴직 후 인생 2막의 삶을 위한 자기계발서를 집필하게 됐다.

요즘 우리의 화두는 ‘어떻게 백세 시대를 살아가야 할 것인가?’다. 이 책은 직장인이 인생 2막을 평생 현역으로 사는 방법을 제시하면서 그에 따른 평생 현역 생활을 위해 직장인이 준비하는 법과 실천해야 할 원칙들을 자세히 안내한다.

남자의 경우 대학 졸업과 군 복무를 마치고 직장에 취업 가능한 연령은 약 25세, 군 복무 의무가 없는 여자의 경우 약 23세 정도이다. 그렇게 취업한 직장인들이 주된 직장에서 퇴직하는 평균 연령을 보면 50세 전후로 퇴직하게 된다. 초등학교 6년, 중고등학교 6년, 대학 4년 동안 공부를 해서 주된 직장에 약 26년 근무를 하게 되는 것이다. 퇴직 후에도 인생은 50년이 남아 있다.

앞으로 인생 2막의 삶을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불확실한 미래에 준비된 자만이 살아남는 세상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적성과 무관한 삶을 살아왔더라도, 인생 2막에는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 그러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있어야 한다. 준비과정은 현직에 있을 때 하는 것이 최선이다. 인생 2막 준비를 위해서는 직장인의 마인드에서 의식변화를 해야 한다. 하고 싶은 일을 찾아야 하고, 그 일에서 50년 삶을 살아갈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용기와 열정 그리고 도전을 요구한다. 이 책은 그런 분들에게 진정 고마운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김 작가는 요즘 유튜브 활동을 통해서 인생 2막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함께 고민하고 있다. (유튜브 명 :  silver.k 주소  youtube.com/watch?v=ww3ufhcMY7w&t)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