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현종합건설 컨소시엄, 인도네시아 고속도로 건설 MOU 체결
상태바
㈜도현종합건설 컨소시엄, 인도네시아 고속도로 건설 MOU 체결
  • 제주투데이
  • 승인 2020.09.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도현종합건설 제공)
(사진=㈜도현종합건설 제공)

국내 종합 건설사인  ㈜도현종합건설, 국내외 사모펀드, 대형 건설사 등이 주축이 된 컨소시엄이 인도네시아에서 1조 6000억원 규모 고속도로 사업 수주를 추진한다. 

사모펀드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한국 ㈜도현종합건설 컨소시엄과 인도네시아 국영 건설사 브란타스社 간에 총 연장 5만4822km 센툴~시안주르 간 유료도로(Sentul-Cianjur toll road) 프로젝트의 건설·운영·양도(BOT)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도현종합건설 컨소시엄과 인도네시아 국영 건설사 브란타스社는 오는 11월까지 현지 JV(Joint Venture) 설립을 시작으로 센툴~시안주르 간 유료도로 프로젝트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 예정이다. 

또 유료도로 건설에 따른 부대사업인 휴게소, 쇼핑몰, 호텔, 아파트 등의 개발 사업이 단계적으로 추가될 경우 전체 사업 규모는 최대 4조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컨소시엄 구성 기업 중 하나인 아이언트러스 관계자는 "올 들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실물 투자가 얼어붙었다. 반면 도로, 철도, 항만 등 인프라 해외특별자산에 투자하는 투자자는 장기간 자금이 묶이는 단점이 존재하나,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기관투자가의 자금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이를 통해 센툴~시안주르 간 유료도로 사업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우수한 사업성을 지닌 지역을 선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사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