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농협(조합장 송창구)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황정환)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브랜드감귤대학 제15기 수료식」이 10월 26일(월) 감귤연구소 감귤배움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수료생을 비롯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황정환 원장, 감귤진흥과 한인수 과장, 제주지역본부 고우일 경제부본부장, 제주감귤농협 및 감귤연구소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50명의 수료생에게 수료패를 수여하였다.

브랜드감귤대학은 제주감귤농협과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고품질감귤의 생산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농촌진흥청, 유관기관단체, 대학 등 국내외 최고 외부강사를 초빙해 생산에서 유통, 시장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이론과 현장교육 중심으로 한 전문 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2006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2020년 제15기 입학생을 맞은 브랜드 감귤대학은 이날 수료식으로 총 724명의 명품 감귤생산 정예인력을 배출하게 되었다.

이번 수료식에는 농촌진흥청장상을 비롯하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상,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상, 공동대학장상 등 최종 6명의 수료생에게 시상을 수여하였고,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은 최형열 수료생은 “브랜드감귤대학 교육과정” 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