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에서 국가자격시험 합격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국가자격시험 합격자의 수험 준비과정, 합격 노하우, 취·창업 사례를 공모 및 홍보하여 도민들의 자격시험 응시 고취 및 국가자격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 제고와 자격취득률 향상을 통한 지역 산업인력을 배양·능력중심 문화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자격은 2회 이상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시험 응시 후 합격한 수험자(제주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내용은 국가자격시험(기술, 전문자격) 합격 수기가 대상이다. 시험 응시 준비 과정과 함격 노하우, 자격 취등을 통한 취·창업, 업무능력 발휘 사례 등 국가자격시험과 관련돼 있으면 된다. 

오는 20일까지 원고를 접수받으며 심사 결과를 11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인터넷 홈페이지(http://hrdc.hrdkorea.or.kr/hrdc/179533)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합격수기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원고 분량은 A4용지 1매 이상(800자 이상, 신명조 14포인트, 줄간격 160%)이다.

최우수상 수상자 1인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상 2인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을, 장려상 2인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을 시상한다.

수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제주시 도남동 복지로 19,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2층, 자격시험부)를 직접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 이메일 주소는 guny@hrdkorea.or.kr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